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대덕면,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 대응”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3.13 11:29 수정 2025.03.13 11:29

산불예방, 우리의 관심과 실천으로부터

대덕면 행정복지센터는는 봄철 대형 산불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산불 방지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활동은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이 동반되는 시기에 대형 산불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덕면의 면장 홍영기는 "봄철은 기온이 상승하고, 대기가 건조해지며, 강풍이 많이 불어 산불 최고 위험시기다"라고 강조하며, 산불 예방을 위한 노력을 다짐했다. 이번 활동의 일환으로, 대덕면은 화목보일러 점검, 산림연접지의 인화물질을 사전 제거하고, 영농부산물을 파쇄하여 주요 산불 원인을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작업을 진행하였다. 이러한 조치는 산불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불 감시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도 이번 활동의 중요한 부분이다. 대덕면은 산불 발생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논, 밭두렁 및 영농폐기물의 소각행위를 차단하기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산불 조심 깃발과 현수막을 설치하고, 산불 예방 포스터를 부착하여 소각행위의 위험성을 알리고 있다.


특히, 소각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취약 시간과 장소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하여, 주민들이 소각행위의 위험성을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러한 예방 활동은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홍영기 면장은 "산림연접지 인화물질 제거 및 영농부산물 파쇄 등 산불 위험요인의 사전 제거와 적극적인 순찰 및 홍보 활동을 통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러한 다각적인 노력이 대덕면의 안전한 봄철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