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및 장애인의 날 기념식

최병연 기자 입력 2025.04.10 15:11 수정 2025.04.10 15:11

재난을 당한 도민들과 아픔을 함께하는 의미에서 간소하게 치루다

김천시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10일 10시 30분 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개관 20주년 기념식과 더불어 장애인단체 관계자와 이용객들이 함께 하여 ‘20년간 복지관 벚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간소하게 열렸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번 기념식은 경북의 큰 산불로 인한 재난으로 서로의 아픔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조촐하게 행사를 치루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김천시장상 △심미회 김명희 회장 △단비봉사단 김영자 회장
국회의원상 △김천신협 최윤애 이사장 △김천축협 김흥수 조합장
시의회의장상 △김천시장애인복지관 조애란‧손정임
법인이사장상 △복지관 이용고객 강대분‧석미옥‧주혜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천시 사회복지과 손정애 과장은 축사에서 “올해 10월에는 환경공원 자리에 파크골프장을, 장애인회관 내에는 실내파크골프장을, 26년 12월쯤에는 장애인노인회관 옆에 반다디체육관을 준공할 예정이다.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 부탁드린다” 며 “항상 수고하시는 직원들과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안민 복지관장은 ”개관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미션과 비전으로 더욱 전진하겠다. 장애인 당사자분들의 주도적인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 역사와 전통에 걸맞게 모든 지역 사회 주민들에게 귀한 자원으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초대 장애인복지관 관장을 역임한 박선하 도의원은 ”장애인 이용자들, 자원봉사자들, 수상자들, 배낙호 새 시장님, 언론인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함께하여 밝은 김천시를 이루어 가자“고 축하의 인사를 했다.

ⓒ 김천신문
장애인복지관 직원들의 아름다운 퍼포먼스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