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생활일반 종합

김천 대곡 · 율곡거점상담봉사단 프로그램 교육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10 17:40 수정 2025.04.10 05:40

거점상담봉사단 주민 참여프로그램 으로 나눔 봉사 실현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경희)는 현재 3개소 즉 대곡동, 대신동, 율곡동에서 자원봉사거점상담봉사단이 운영되고 있다.

ⓒ 김천신문
자원봉사거점봉사단은 주민참여형 자원봉사로 활동이 진행되며 내가 사는 곳에서 작으나마 나눔을 실천하므로서 우리 지역이 어느 곳보다 살기 좋은 동네로 거듭나기 위해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소규모 주민모임이다.

ⓒ 김천신문
대곡, 율곡거점봉사단은 지난 9일 봉사단원 25명(대곡11, 율곡 14)이 수작업을 전공으로 하는 관내 은빛**(구읍길 소재)를 찾아 코보습밤과 마사지크림 만들기 프로그램 교육에 참가하였다.

ⓒ 김천신문
이 교육에 참가한 박모(율곡거겁봉사단), 김모(대곡거점봉사단) 회원은 강사님의 상세한 설명과 실전으로 이해가 빨랐으며 며칠 후에 가질 주민참여 프로그램 운영 시 백분 활용하여 본 내용을 전파할 수 있다는 자심감을 드러 내기도 하였다.

이 사업으로 만들어진 밤과 크림은 지역아동센터와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나눔 활동 할 예정이다.

ⓒ 김천신문
지금까지 거점봉사단은 생활용품 만들기, 환경정화, 말벗 되어 주기, 어르신들과 대화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우리 모두의 이웃과 봉사자 들이 서로가 의지하여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 김천신문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과 주요 활동에 따른 소정의 재료비를 지원해 주고 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