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종합일반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사춘기 사용 설명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15 16:35 수정 2025.04.15 04:35

사춘기 로그아웃 프로그램 내가, 주인공

김천시(시장 배낙호) 드림스타트에서는 4월 10일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사춘기(초등4~6학년) 아동 24명을 대상으로 사춘기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김천신문
사춘기 프로그램은 아동에 대한 정보와 기술이 부족한 학부모들에게 사춘기를 이해하는 눈높이 교육을 제공하고, 질풍노도 시기의 성장통을 겪고 있는 아동들에겐 호르몬 변화로 인한 감정변화를 이겨낼 수 있도록 언어, 생각, 정서, 행동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여 자신을 사랑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다양한 진로 탐구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 김천신문
웃음 레크레이션 가족 프로그램으로 시작한 첫 날에는 아동과 가족 44명이 참석했다. 진행자(임성일)의 다양한 게임으로 대화에 어려움을 겪던 아동과 가족이 함께 웃고 즐겼으며, 숨기고 있던 끼를 발산하며 모두 하나가 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김천신문
김홍태 가족행복과장은 “사춘기 아동과 갈등을 겪고 있는 가정에는 이 시간을 통해 서로 가까워 지기를 바란다. 아동을 존중하고 이해하면 힘든 시련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이번 프로그램에서 정서적 소통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