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의회

김천시의회 의정모니터단 2분기 정기회의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15 17:49 수정 2025.04.15 05:49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의정에 담다

김천시의회(의장 나영민)는 15일 청소년문화의집 대회의실에서 의정모니터단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나영민 의장과 시의원, 김덕희 단장과 박화용 부단장을 비롯한 모니터단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니터단의 향후 운영계획에 대한 논의와 분과위원장 선출, 역량 강화교육 순으로 회의가 진행됐다.


ⓒ 김천신문
이날 회의에서는 모니터단의 운영체계를 보다 내실 있게 구성하기 위해 분과위원장 선출이 이루어 졌다. 위원장에는 △의회운영 분과 이두성 위원, △의회홍보 분과 강상현 위원, △행정복지 분과 김길영 위원, △산업건설 분과 김동완 위원이 각각 선출되어 분과 중심으로 실질적인 활동을 이끌어 가게 된다.

ⓒ 김천신문
이어진 역량 강화교육에서는 선진사회정책연구원 박동명 원장이 ‘의정모니터단의 역할과 활동방법’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의정모니터단의 역할과 모니터링 기법, 의정모니터단 운영 사례, 효과적인 제안서 작성법 등 실제 사례 중심으로 특강을 풀어내며 큰 호응과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 김천신문
김덕희 단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각 분과가 체계적으로 구성되고, 위원 여러분의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각자의 자리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모니터링 활동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나영민 의장은 “시민의 눈으로 정책을 점검하고 조언해 주시는 의정모니터단의 활동이 곧 김천시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며, “김천시의회는 여러분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의정에 담아내어 열린 의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한편, 제1기 김천시의회 의정모니터단은 지난 1월 23일 위촉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였으며 분기별 회의와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정책 개선과 불필요한 예산집행, 의정활동에 필요한 각종 제안 및 의견 제시 등 의정활동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