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지좌동, 산불 대비 기계화 진화 훈련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16 10:46 수정 2025.04.16 10:46

철저한 준비로 산불 없는 지좌동 만들기

김천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배정화)는 초기 산불 진화 능력을 향상하여 산불 발생 시 신속하게 출동해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4월 1일부터 4월1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산불 대비 기계화 진화훈련을 진행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번 진화훈련은 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을 위한 자체 훈련으로, 기계화 진화 장비의 효율적인 운용을 통한 산불 현장 단계별 대응 숙달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지좌동 산불 감시원과 공무원 17명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관내 산불 발생 시 신속한 현장 투입, 동력펌프 사용 방법, 물통 급수 요령 등 불이 크게 번지기 전 초기 진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진행됐다.

ⓒ 김천신문
배정화 지좌동장은 “산불 발생 즉시 현장 투입을 위한 비상근무 및 비상 연락 체계 유지에 힘쓰고 있지만, 공무원의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라고 말하며, “작은 불씨가 중·대형 산불로 확산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산을 찾는 등산객들은 인화물질을 휴대하지 말고 특히 산림 인접지에서는 농산폐기물을 소각하거나 각종 생활 쓰레기를 태우는 행위를 자제해 주시길 당부드린다. 또한 소각 행위 발견 시에는 빠르게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