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김천동정

김천시, 걷기 지도자 양성으로 시민 건강 걷기 문화 확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5.19 14:32 수정 2025.05.19 02:32

2급 걷기지도자 25명 배출...‘바르게 걷기 홍보단’ 활동 기대

김천시보건소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시민들을 대상으로 ‘2급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걷기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이론 지식과 함께 올바른 걷기 자세, 스트레칭, 근력운동 등 실습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실제 지도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 김천신문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대한걷기연맹 소속 강사의 열정적인 강의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총 25명의 시민이 2급 걷기 지도자 자격을 취득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신체 특성을 파악하고, 자세별 문제점을 바르게 교정하는 방법은 물론 다른 시민들에게 올바른 걷기 자세를 지도하는 기술까지 익혔다.

교육을 수료한 걷기 지도자들은 앞으로 자원봉사 단체인 ‘바르게 걷기 홍보단’을 결성해 지역 내 걷기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특히 건강한 걷기 생활을 시민들에게 직접 시연하고 교육하는 등 실질적인 건강 증진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 김천신문
손중일 건강증진과장은 “건강한 걷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보건소에서도 이에 발맞춰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며, “이번에 양성된 걷기 지도자들이 김천시의 건강한 걷기 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서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