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다수초등학교 어린이 축구교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5.22 16:31 수정 2025.05.22 04:31

‘학교로 오슈웅~!’축구교실 개최

김천다수초등학교는 지난 14일, 21일 양일에 걸쳐 김천상무 프로축구단과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교실‘학교로 오슈웅~!’실시를 위해 한대희 감독과 이용성 코치가 김천다수초등학교를 방문했다.

ⓒ 김천신문
김천상무 프로축구단은 2021년 2월 23일 창단했다. 작년 2024시즌 K리그2에서 K리그1로 승격되었으며, 지역 학생들의 진로교육 및 축구에 흥미를 높이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축구교실은 5년에 걸쳐 김천다수초등학교 4,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10분까지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신체능력을 고려하여 수준별로 지도하였고, 패스와 드리블을 활용한 놀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축구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 놀이 프로그램 이후로는 축구게임까지 진행하였다. 마지막 순서로는 질문과 답변 시간을 활용하여 김천 상무 및 축구·스포츠에 대한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였으며, 학생들이 축구와 김천상무 프로축구단에 대한 관심도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6학년 김모 학생은“원래도 축구를 좋아했고, 김천 상무 프로축구단 관람을 가기도 했었다. 오늘 김천다수초등학교를 방문한 감독님과 코치님께 축구를 배울 수 있어 너무 기분이 좋았다. 앞으로도 항상 김천상무 프로축구팀을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미경 교장은 “더워지는 날씨 속에 운동장에서 학생들이 뛰어놀며 배우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신체 활동 기회를 제공하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