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미래를 탐험하는 작은 발걸음, 김천시 청소년 테마파크에서 즐거운 놀이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5.28 16:35 수정 2025.05.28 04:35

율빛유치원, 오늘은 내가 놀이 박사

율빛유치원은 5월 28일(수) ~ 5월 30일(금)에 율빛유치원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미래를 탐험하는 작은 발걸음, 김천시 청소년 테마파크에서 즐거운 놀이’라는 주제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김천신문
이번 체험학습은 김천시가 새롭게 조성한 김천시 청소년 테마파크의 키즈존에서 이루어졌는데, 유아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즐길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으로 구성되어 유아들에게는 마치 꿈의 놀이터와 같은 느낌을 받았다.

인터랙티브 빅볼, 판타 슬라이드, 플레이짐, 볼풀놀이, 샌드 크래프트 등 유치원과 또 다른 공간에서의 다양한 놀이시설 이용을 통해 유아들의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며 놀이 박사가 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친구들과의 놀이를 통해 놀이의 순서 지키기, 협동과 배려를 배우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

ⓒ 김천신문
체험학습에 참여한 만 3세 유아는 “터치 슬라이드를 하고, 꼭대기에서 벨을 눌렀을 때 진짜 최고로 재미있었어요. 자꾸 미끄러졌지만 계속 하다 보니 성공했어요. 엄마 아빠랑도 다시 오고 싶고, 율빛 유치원 친구들과 매일 여기에 왔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번 체험학습을 기획한 이계화 원장은 “요즘 아이들에게는 단순한 놀이터 이상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이곳 김천시 청소년 테마파크는 아이들의 정서 안정과 사회성 발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지역 내 이런 훌륭한 시설이 생긴 것은 정말 반가운 일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김천신문
한편, 율빛유치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협동과 배려,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함께 기르는 교육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