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도교육

경북교육청, 광복 80주년 맞아 ‘빛을 되찾은 그날을 기억하다’ 나라 사랑 온라인 이벤트 진행!

최병연 기자 입력 2025.08.11 11:05 수정 2025.08.11 11:05

광복의 숨결, 時로 되살리다 등 나라 사랑 실천 기회 제공

경북교육청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11일부터 17일까지 경북교육청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빛을 되찾은 그날을 기억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나라사랑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이번 행사는 독립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올바른 나라사랑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크게 △광복의 숨결, 時로 되살리다 △독립운동가에게 보내는 감사 편지 △내 주변 태극기 찾기 등 세 부문으로 운영된다.

ⓒ 김천신문
먼저, ‘광복의 숨결, 時로 되살리다’ 이벤트는 광복의 감동과 독립 염원을 담은 시 낭송 영상을 개인 SNS에 ‘경상북도교육청’, ‘광복 80주년’, ‘나라사랑프로젝트’ 등 필수 해시 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이벤트 링크에 개인 정보를 작성해서 참여할 수 있다. 시 낭송 영상 예시는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맛쿨멋쿨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김천신문
‘독립운동가에게 보내는 감사 편지’ 이벤트는 독립운동가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경북교육청 공식 인스타그램 피드 댓글로 작성한 후, 링크를 통해 개인 정보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김천신문
‘내 주변 태극기 찾기’ 이벤트는 일상에서 볼 수 있는 태극기를 찾아 엄지 척 포즈와 함께 인증 사진을 개인 SNS에 ‘경상북도교육청’, ‘광복 80주년’, ‘나라사랑프로젝트’ 해시 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개인 정보를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광복절 태극기 게양 모습, 태극기 배경 인증샷 등 다양한 사진이 가능하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 또는 심사를 통해 부문별 80명씩 총 24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되며, 우수 작품은 경북교육청 자체 영상으로 제작되어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2019년부터 ‘국외독립운동길 순례단’을 운영하는 등 독립운동사 교육사업을 꾸준히 펼쳐왔다”라며, “광복 80주년을 맞아 마련한 이번 행사가 많은 국민이 참여해 나라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