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대 간호학과, 높은 취업률과 다양한 학사 프로그램 및 4주기 간호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최병연 기자 입력 2025.08.28 09:56 수정 2025.08.28 09:56

김천대 간호학과(학과장 김중경교수)는 최근 3년간 졸업생 국가고시 합격률과 취업률은 전국평균을 상회하며, 간호의 자율성, 다학제간 협력증진, 간호 성과 향상, 간호 영역의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도교수제, 졸업 인증제,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인증평가원이 실시한 2024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하여 간호교육의 질을 확보하고 있다.

ⓒ 김천신문
김천대학교 간호학과는 보건계열 특성화 대학으로 연면적 3천166㎡(958평) 지상 4층 규모의 간호학과 전용 교육시설인 엔젤시티(Angel City)를 갖추고 있으며, 응급재난(심폐소생술) 실습실 및 시뮬레이션 센터에서 VR 등의 최첨단 교육시설을 활용한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엔젤시티에는 계단식 강의실, PBL&TBL Room, 학생휴게실, 전산실, 일반강의실 및 국시실, 학생회실 및 220석 규모의 대강당(엔젤홀) 등이 마련되어 있다.

김천대학교 간호학과는 재학생들의 학과적응을 돕기 위해 학과 오리엔테이션을 비롯해, MT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밴드, 댄스, 축구 등 다양한 동아리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즐거운 대학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천대 관계자는 "김천대학교는 대구·경북 지역 4년대 사립대 중 취업률 상위권을 유지하며, 전국으로 비교해도 취업률이 평균을 상회하고 있다, 김천대학교는 재학생들을 위해 취업 전담 교수제를 운영, 이 외에도 취업설명회, 간호역량향상 프로그램 등을 통해 취업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을 통해 취업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대학교 간호학과는 2021년부터 일반대학원에 간호학과 석사 및 박사과정을 개설하여 교육, 연구, 행정, 시설, 재정, 산학,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성화 전략을 추진하며 간호교육 발전에 매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