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종합일반

사회복지 민원 도우미제 운용

편집부 기자 입력 2005.03.17 00:00 수정 0000.00.00 00:00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시 사회복지과에서 사회복지 업무와 관련 사회복지과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정에 대한 인식 변화의 계기를 제공하는 시민들로부터 신뢰감을 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사회복지 민원 도우미제를 운용하고 있다.


    


 3월부터 연중 실시되는 사회복지 민원도우미제는 민원인을 즐겁게 맞이해 밝은 이미지 제고할 방침이며 적극적인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불편, 불안감 해소, 거동불편 민원인에게 귀가 교통편 제공으로 찾아가는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친절히 모시겠습니다’라는 어깨띠를 착용한 직원이 사회복지과 출입문 옆 안내석에서 대기하고 있으며 26명의 사회복지과 전 직원이 매일 4명씩 윤번제로 봉사하고 있다. 오전 오후 교대근무로  2명이 1조로 운용되며 각종 민원안내, 민원신청서 작성 대서 및 귀가시 차량봉사를 하고 있으며 봉사자들은 안내석에서 집무를 병행하며 출입문쪽을 주시하고 있다.


 


 


 이들은 사회복지과를 찾는 민원인을 반갑게 맞이 하는 것부터 업무확인, 담당자에게 안내, 거동 불편자 귀가 교통편 제공까지하고 있다.


 사회복지과에서는 근무일에 해당되는 근무조는 철저히 근무에 임하고 출장, 교육, 기타 유고시는 대체 근무를 지정해 운영에 적극 동참하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