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2007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계획 전달회의 개최

최도철기자 기자 입력 2007.01.31 00:00 수정 0000.00.00 00:00

김천상공회의소(회장·윤용희)는 지난 30일 본회의소 2층 중 회의실에서 2007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계획 전달회의를 개최했다.

지식·정보화 사회에 부응하는 자격제도 확충과 2007년도 검정사업의 효율적인 집행을 위하여 김천·상주 관내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회의는 △ 종목별 검정일정 및 수험시간 △ 주요변경내용 △ 초급 한자검정 안내 △ 국가기술자격제도 변경사항 △ 종목별 시험시간 안내 △ 자격취득자에 대한 특전 △ 기타 시행상의 주요사항 및 협조사항 등의 주요 내용을 전달하고 질의·응답시간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전달된 주요 변경내용으로는 기존 한자검정이 1~4급만 시행하던 것을 6~8급의 초급 시험을 올해부터 신설하여 시행하기로 하였다.

또한 검정 전 종목의 인터넷 접수가 전면적으로 시행되었고, 상의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는 인터넷 접수자는 인터넷 수수료를 면제해 주기로 하고 인터넷 접수 수수료는 종전 1,300원에서 1,200원으로 100원을 인하하여 적용키로 했다.

또한 제도 개선내용으로 상설검정에서 워드프로세서 필기와 실기를 당일 동시에 치르도록 하여 수험자가 단시일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종전 기간별로 40~50% 차등을 두어 적용하던 검정수수료 환불제도는 접수마감일 다음날부터 시행일 5일전까지 환불을 신청하면 50%를 환불하도록 개선했다.

그리고 답안 작성용 디스켓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수험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대체시스템을 올해 상반기부터 단계적으로 도입하기로 하였으며, 워드프로세서 수험용 프로그램을 한글 97버전을 제외하고 올해부터 한글 2005버전을 추가하여 시행키로 하였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이호영 사무국장이 작년 한해동안 본 회의소가 주관하는 국가기술자격검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인터넷 접수와 방문 접수에서 모범을 보여 준 김천과학대학 정수웅 교수 김천대학 박성일 서기 모암초등학교 장세규 교사 상주여상 이근태 교사 상주상산초교 김순동 교사 영남컴퓨터학원 최우석 원장에게 표창장 및 부상을 전달하며 격려했고, 김천·상주지역의 국가검정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