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인터뷰

새인물-이정인 학교운영위원장 김천지역협의회장

김민성 기자 입력 2014.04.12 15:35 수정 2014.04.12 03:35

“새로운 생각과 참된 마음 지닌 으뜸인재육성에 동참할 것”


ⓒ i김천신문
이정인 김천신일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이 학교운영위원장 김천지역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지난 9일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및 학교운영위원장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4년도 유치원 및 학교운영위원장 연수’에서 이정인 신임회장이 선출된 것.

신임 이정인 협의회장은 “오늘 연수회를 통해 학교운영위원의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으며 김천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를 더욱 활성화 하여 김천지역 교육 지표인 새로운 생각과 참된 마음을 지닌 으뜸 인재육성에 학교운영위원회가 적극 동참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협의회장은 “최근 학교자율화 확대 등 단위학교 중심의 다양한 교육정책이 추진됨에 따라 우리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하고 “학생과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요구를 학교교육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학교운영에 대한 정책결정의 민주성·합리성·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우리 위원회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명품 김천 교육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교육청 및 학교관계자와 협력해 나갈 것이며 김천시 교육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데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위원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인 협의회장은 동김천JC 제28대 회장, 한국정책개발원 연구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DGIEA한중협회 사무총장, 김천대학교 겸임교수, 배재대학교 외래교수, 민주평통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