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행사

경북중소기업·중소상공인협회 김천지회 출범

김민성 기자 입력 2014.05.30 09:27 수정 2014.05.30 09:27

정석화 초대회장 “사회봉사 통해 지역경제발전에 기여”

ⓒ i김천신문

    
경북 중소기업·중소상공인협회 김천지회가 29일 오후 7시 탑웨딩에서 회장 및 임원 취임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 김천지회 임원들
ⓒ i김천신문

글로벌 시대의 국내외 경제가 중소기업, 중소상공인들의 생존을 위협하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시점에 출범한 소상공인협회 김천지회는 정부가 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원을 위한 특별법을 만들어 제정·공포했으며 지원센터까지 만들어 변화에 대비하고 자주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것에 발맞춰 창립됐다.
↑↑ 협회기 전달
ⓒ i김천신문

적극적인 협력과 교류 및 교육을 통해 각종 지원을 효과적으로 대응해 회원 상호간 친목 도모 및 자주적인 경제 기반을 구축하고 사회에 봉사함으로써 국가와 지역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하고 봉사함을 목적으로 뜻을 모아 발기됐다.  
↑↑ 회장 임명장 수여
ⓒ i김천신문

이날 행사에는 정근재 김천문화원장, 서정하 시 주민생활지원국장, 백영목 경북최고장인, 이병석 김천고교장, 이홍상 우리은행김천지점장, 김종현 송설20기회장 등 내빈과 조임호 전국회장, 유종택 경북협회장, 최희식 대구지역본부장, 구미·영천 등 인근지회장을 비롯한 임원, 김천지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 임원 임명장 수여
ⓒ i김천신문

1부는 국민의례, 협회기전달식, 내빈소개, 회장 임명장 수여, 취임사, 축사, 격려사 임원임명장 수여, 케잌커팅 및 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만찬 및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 정석화 회장
ⓒ i김천신문

정석화 초대회장은 취임사에서 “회원단합과 사회봉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를 위해 회원 여러분의 희생정신과 참신한 아이템 개발이 필요하고 서로 상부상조해 나가자”며 직원 수 50인 이하 업체들의 협회가입을 통한 동참도 당부했다.
↑↑ 유종택 도회장
ⓒ i김천신문

이종택 도회장은 축사에서 “지난 1월부터 5개월여 대장정동안 협회창립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김천지역에 산재해 있는 소상공인을 한군데 모아 크게 발전할 수 있는 역량을 쌓아가길 바라며 봉사단체로서의 지역사회환원에도 앞장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 i김천신문

소상공인협회 김천지회는 정석화 회장을 필두로 정환민 정경수 정근재 고문, 정덕영 감사,  황갑섭 수석부회장, 하덕철 이계용 이경자 제갈선희 김경숙 이사, 장재원 박흥석 박영수 부회장, 성선제 사무국장, 정영희 총무, 박태숙 재무 등 17명의 임원을 비롯한 65명이 김천지회 회원으로 구성됐다.
ⓒ i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