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행사

김천 포도・자두 품평회&체험행사

김민성 기자 입력 2014.07.20 12:28 수정 2014.07.20 12:28

포도·자두왕 선발, 다양한 즐길거리로 축제의 장

↑↑ 자두부문 수상자
ⓒ i김천신문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포도회 및 김천자두연합회가 주관한 제7회 김천포도·자두 품평회 및 체험행사가 18일부터 20일까지 김천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됐다.



↑↑ 포도부문 수상자
ⓒ i김천신문
이번 행사는 전국 최대 주산지인 김천 자두, 포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농산물의 품질향상을 통한 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열린 것.


ⓒ i김천신문
19일 열린 개회식에는 박보생 시장, 이철우 국회의원, 김병철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나기보 김응규 배영애 도의원, 양정규 대회장, 이석하 농업시지부장, 이기양 농협조합장을 비롯한 지역농협장, 편재관 김천포도회장 등 농업관련 단체장 및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식전행사 댄스공연(K-POP 전문댄스팀), 2부 자두·포도왕 농업인 시상, 3부 초청가수 공연(단비 등) 및 농업인 노래자랑 등 한마당잔치로 나눠 진행됐다.



ⓒ i김천신문
이 자리에서 자두부문 최우수작목반에 아포읍 인리작목반, 우수작목반에 농소면 대방작목반, 장려작목반에 지례면 관덕작목반, 감천면 외안작목반, 아포읍 국사작목반이 선정돼 수상했다. 자두왕으로는 박옥열(대석조생)·김교용(포모사)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상호씨가 우수상을, 강육석·김대웅·권길자씨가 장려상을 받았다.


@IMG19@포도부문에서는 이상열씨가 대립계 포도왕을, 임윤태씨가 대립계 우수상, 이원우・류선식씨가 대립계 장려상을 수상했다. 소립계 포도왕은 임현재씨 차지했으며 이현진씨가 소립계 우수상, 이창규・이성규씨가 소립계 장려상을 받았고 심사위원 특별상은 이종화씨가 받았다.



@IMG18@공로패는 신덕용 과수연합회사무국장, 박용태 복숭아연합회장, 하병호 생활원예연구회원이 받았으며 특히 자두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고 송득수 전 자두협회장에게도 공로패가 수여됐다.



@IMG15@양정규 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두, 포도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재배 상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을 마련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고민함으로써 지역농협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이루고자 한다”며 “지역대표 과일인 자두, 포도가 더욱 명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 자리에 계신 농업인들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IMG13@박보생 시장은 “지리적 표시제로 등록된 김천명품 포도, 자두를 홍보하기 위한 축제의 장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며 “생산자는 품질 높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소비자는 믿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상생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MG21@또 박천수 이순철 농업인 대표가 고품질 포도, 자두생산을 위한 농업인들의 의지를 보여주기 위한 신포도·자두 생산 근절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했다.


@IMG22@이외에도 수상작 및 다양한 포도, 자두 품종 전시장, 무료시식코너, 물놀이 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IMG14@

↑↑ 축사를 하고 있는 김병철 의장
ⓒ i김천신문
 
↑↑ 공로패
ⓒ i김천신문
 
↑↑ 공로패
ⓒ i김천신문
@IMG11@
↑↑ 나영민 시의원과 수상자
ⓒ i김천신문
@IMG12@@IMG17@@IMG20@@IMG16@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IMG23@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