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행사

경북과학축전에 혁신도시 이전기관 홍보부스 운영

김민성 기자 입력 2014.09.22 16:56 수정 2014.09.22 04:56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공공기관의 책임과 역할에 최선

ⓒ i김천신문

    
혁신도시이전기관이 경북과학축전 행사장 내에 홍보부스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과학축전행사는 지난 19일부터 3일간 개최됐으며 박보생 김천시장, 이철우 국회의원 등 많은 방문객이 홍보부스를 방문해 각 기관의 노고를 치하했다.
    
홍보부스 운영에 참여한 한국전력기술 등 6개 이전기관은 홍보물, 기념품 제공과 대형 TV 등을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자사의 역할을 알리고자 노력했다.
    
ⓒ i김천신문

이전 기관 중 규모가 가장 큰 한국전력기술은 원자력 및 화력발전소 설계 등 전력산업 전반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엔지니어링 회사로서 대형 TV를 통한 홍보와 자석 다트를 설치해 방문객에게 놀이 공간을 제공했다.
    
참여 이전기관 중 최대 규모인 차량 1대와 홍보부스 2동을 운영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친환경농산물 알리기, 우리쌀 구별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 i김천신문
  
우수한 종자 개량과 농생명산업을 선도하는 국립종자원은 다양한 호박 개량종과 각종 농산물 종자를 전시해 방문객의 눈길을 끌었으며  ‘초등학생을 위한 종자이야기’ 홍보 책자를 제공해 누구나 알기 쉽도록 종자를 소개했다.
    
교통안전공단은 운전시뮬레이션을 설치 운영해 운전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고 기타 한국건설관리공사는 스크린 등을 이용해 회사를 홍보했다.
    
김영주 혁신도시건설지원단장은 행사에 참가해준데 대해 감사함을 전하고 “이전공공기관이 우리 김천에 성공적으로 정착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i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