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민주평통 3대 가족 통일골든벨

김민성 기자 입력 2017.11.03 09:20 수정 2017.11.03 09:20

대상 김천초 박재성 지난해 이어 올해도 골든벨
최우수상 김천신일초 송지은

ⓒ 김천신문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를 심어주고 통일 미래상을 정립하기 위한 ‘2017 3대 가족 통일골든벨2일 오후 230분 김천동신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됐다.
ⓒ 김천신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천시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번 대회는 미래통일시대주역인 초등학생들에게 통일 및 분단에 관한 퀴즈를 재미있게 풀어보며 통일 환경의 변화와 북한의 실상
, 주민 생활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 김천신문
이날 행사에는 민주평통 배영애 회장을 비롯한 위원들과 박보생 시장이 내빈으로 참여해 격려의 인사를 했으며 김천동신초를 비롯해 관내 초등학교 학생 및 가족으로 구성된 70개팀이 참가해 통일골든벨을 향한 열띤 경합을 벌였다.

ⓒ 김천신문
또 패자부활전을 통해 탈락팀을 구제하기도 하고 내빈들의 즉석퀴즈를 풀어보며 경품을 증정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 김천신문
대회 최고상인 대상(시장상)은 지난해 골든벨을 울린 김천초 박재성(4) 학생이 또다시 골든벨을 울려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우수상(도의장상)은 김천신일초 송지은(1), 우수상 김천시의장상은 율곡초 송지온(2)·교육장상은 율곡초 이예진(2) 학생이 차지했다.

ⓒ 김천신문
이밖에 통일자전거, 가전제품 등 다수의 상품을 참가자와 가족에게 경품으로 지급했다.
ⓒ 김천신문
배영애 회장은
이 자리가 북한과 통일에 대한 기초 지식함양으로 통일문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건전한 안보관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