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오봉리에 자연으로 힐링하는 복합테마공원 조성

김민성 기자 입력 2017.11.24 09:38 수정 2017.11.24 09:38

김천드림밸리 오색테마공원 조성사업 준공

ⓒ 김천신문
김천시는 23일 오후 3시 남면 오봉리 오봉저수지 테마공원에서 박보생 시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 드림밸리 오색테마공원 조성사업준공행사를 가졌다.

김천 드림밸리 오색테마공원 조성사업은 농촌이 갖고 있는 자연환경을 이용해 다양한 계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테마를 살린 공원조성이다.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레저 및 체험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2013년 농림축산식품부 사업대상지구로 선정, 2013년부터 2017년까지 5년간 100억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했다.

ⓒ 김천신문
남면 오봉리 오봉저수지 일원에 조성된 김천 드림밸리 오색테마공원은 인근 자연환경을 관망할 수 있는 수변테라스와 수중정자 및 저수지 데크로드를 설치됐으며 방문객들의 편의 도모를 위해 주차장과 화장실을 설치하고 원두막 등 편의시설을 확충해 보다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저수지 상류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을 조성하고 주변 임야를 활용한 숲속 어드벤처 공간에는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 숲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자연을 활용한 복합테마공원 조성으로 시민들에게 자연친화적인 휴식 및 체험공간을 제공해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경제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도 상당할 것이라고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박보생 시장은 이날 준공식에서 김천 드림밸리 오색테마공원 조성사업이 준공됨에 따라 우리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직지사권역, 부항댐권역, 증산권역 등 관광밸트 구축사업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우리시가 체류형 관광도시로 만들어 나가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