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김천시 동절기 온맵시 캠페인 전개

정효정 기자 입력 2017.12.26 15:23 수정 2017.12.26 03:23

역 광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운동

ⓒ 김천신문
김천시는 지난 22일 김천역 광장에서 환경실천연합회김천지회 장봉혁 회장과 회원들과 함께 역사 이용객 등 시민 200여명을 상대로 2017년도 동절기 온맵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 등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하는 시기를 맞아 시민들을 상대로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 운동에 동참하고자 진행하게 됐다.

온맵시란 따뜻한 옷차림으로 난방비와 온실가스를 줄이는 현명한 겨울 맵시를 말하는 것으로 겨울철 실내온도 18~20유지하기, 음식물쓰레기 20%줄이기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고효율 가전제품 사용하기 등 겨울철 실생활 속에서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행동 수칙에 대해서 전시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서명 운동을 전개했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원료로 제작한 샴푸와 비누 등을 만들어보고 나눠줌으로써 시민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일상생활 속에서도 저탄소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유도했다.

김홍연 생활환경과장은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30년까지 기준배출량 대비 37%이상 감축)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저탄소생활 실천 운동이 확산돼야 한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온맵시 실천 수칙을 생활화해 에너지도 절약하고 보다 따뜻한 겨울을 나기를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