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담화문-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관련 시민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17.12.31 13:10 수정 2017.12.31 01:10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SNS를 통한 무분별한
허위사실유포, 비방, 흑색선전 자제하고 올바른 정책으로 대결해야”

ⓒ 김천신문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2018년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160여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지방선거가 다가오면서 입후보 예상자들과 유권자들이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등 SNS를 통해 자신의 정책과 주요 활동사항을 게제하고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미래지향적이고 비전 있는 정책(政策)은 도시발전과 주민복지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부 입후보자와 유권자들의 SNS를 통한 허위사실유포, 비방, 흑색선전은 민주선거의 근간을 흔들 우려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출처, 실체가 없는 정보를 올림으로써 다수의 유권자들에게 혼란을 초래하고 입후보자에게는 정신적 피해가 우려됩니다.

사랑하는 시민여러분!
SNS를 통해 자신을 홍보함으로 정치적 입지를 세우는 것은 바람직하나 상대후보를 비방하고 악의적인 댓글을 올리는 자에 대해서는 유권자로부터 냉엄한 심판을 받게 해야 합니다.

한나라의 정치수준을 결정하는 것은 시민들의 성숙한 의식수준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현명한 판단과 역할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SNS를 통한 허위사실유포, 비방, 흑색선전을 멈추고 올바른 정책과 인물, 도덕성으로 승부할 수 있도록 선거문화를 바꿔야 합니다.

2018년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공정하고 민주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 1. 1.
김천시장 박 보 생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