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여성긴급전화1366 경북센터, 상주시 지역 연계단체 등

정효정 기자 입력 2018.04.12 16:34 수정 2018.04.12 04:34

#metoo 지지선언 및 성범죄근절을 위한 결의문

ⓒ 김천신문
여성에 대한 성폭력의 현실을 용기 있게 소리 내 준 #metoo선언에 힘과 용기를 보태기 위해 지난 12일 상주 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여성긴급전화1366 경북센터, 상주시 지역 연계단체 및 경북상담소시설협의회 단체가 연대해 ‘#MeToo 이제 말하기 시작한 성폭력피해자들을 응원하고 지지하고 함께하는 #with_you’선언 행사를 가졌다.

이날 결의문에서는 지역사회의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토론·합의하고 자기분야에서 분담된 행동을 하는 21세기형 참여 자치 운동이자 사회개혁운동이다.

현재 일어나고 있는 #MeToo성범죄가 권력구조 관계 속에 작동하는 성범죄임을 인식하고 피해자에 대한 의심과 비난을 멈추고 피해자에게 가해지는 2차 피해를 막고 #MeToo자들을 지지하기 위 한 연대이다.

또한 이 운동을 통해서 각계각층에서 일어나는 성폭력 및 젠더폭력에 대한 예방 캠페인과 더불어 피해자를 보호하고 함께 하기를 연대했다.

유엔의 의제가 말하듯 성평등 실현을 위한 실천은 가정에서 직장 내에서 그리고 지역사회공동체내에서 #metoo운동을 계기로 자신의 의식을 점검하는 시간이 돼야 할 것이다.

참석자들은온 몸을 던져, 인생을 던져고발하는 피해자들의 잘 못이 아니고 23차 피해에 적극 대응하고 용기내자 #MeToo, 응원과 지지를 #with_you, 나부터 지켜내자 #Me First”라는 구호를 함께 외쳤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