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11일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7회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즈(Korea Top Brand Awards)’에서 ‘고객감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즈는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며 공단은 국민생활과 매우 밀접한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를 운영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의 입장과 사회적 요구를 제도와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특히 공단은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문재인케어(보장성 강화정책)와 치매 국가책임제’ 등을 성공적으로 이행해 의료비와 치매 돌봄으로 인한 가계파탄을 방지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으며 ‘건강보험 하나로’ 국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실현과 공공성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지난 4일에는 공단은 전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기부를 통한 공공기관 최대의 봉사단으로서 타 기관과 차별화된 사회공헌 브랜드 사업전개로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며 국민과 ‘나눔도 함께 건강도 함께’하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 온 공로를 인정 ‘2018.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에서도 3년 연속 ‘사회적 책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건보공단 장재목 김천지사장은 “국민에게 봉사하고 따뜻한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사랑받는 건강보험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제도 운영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 받는 공단이 되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