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스포츠 행사

어르신 건강 100세는 게이트볼로

정효정 기자 입력 2018.11.02 17:14 수정 2018.11.02 05:14

제7회 김천시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

ⓒ 김천신문
김천시에서 후원하고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가 주최하는 제7회 김천시지회장기 어르신게이트볼대회가 2일 김천 덕곡 체육공원 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다.

이날 개회식에는 김충섭 시장, 김세운 시의회 의장, 김영해 (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장, 이방화 김천시게이트볼연합회 회장 및 각 분회 회장 등 관계자와 내빈이 참석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했다.

김천시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 2012년 처음 개최됐으며, 이번에 7회를 맞이했다. 이날 대회는 아포읍, 농소면, 감문면, 조마면, 지례면, 김천시 동지역에서 20개팀 150명이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충섭 시장과 김세운 시의회 의장은“게이트볼은 몸 전체를 사용하면서도 부상당할 위험이 없고 친교를 통한 우울증 예방 효과도 있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아주 좋은 운동’이라고 말하고 ‘시에서는 노년이 편안한 김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으며 그 동안 연습한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걱정하는 요지의 인사말을 했다.

김영해 지회장은 “오늘 승부가 목적이 아니라 서로 화합하고 또한 즐겁게 운동을 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