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행사

기업채권의 시스템 관리 실무 교육

김민성 기자 입력 2019.08.23 17:43 수정 2019.08.23 05:43

김천상의, 이병철 경영법무종합컨설팅그룹 대표이사 초빙

ⓒ 김천신문
기업채권의 시스템 관리 실무 교육이 21일 오후 2시 김천상공회의소 2층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기업의 채권관리에 대한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이병철 경영법무종합컨설팅그룹 대표이사를 초빙, 관내 주요 기업체 경리·회계 담당자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효율적인 채권관리와 부실채권 예방을 위해 기업채권의 시스템관리 정의 및 목적, 채권회수 기법, 부실채권 예방기법, 기업채권의 시스템관리 적용 등을 주제로 자세한 설명이 있었다. 또 관련 법령과 사례를 중심으로 한 교육과 질의·응답을 통해 이해를 도왔다.

이병철 강사는 “거래 업체의 잠재적 위험성을 객관적 데이터로 파악해 리스크를 줄이고 정량 수치화한 매뉴얼에 의해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영업 성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이라며 “기 발생한 부실채권 회수를 극대화하고 더 이상의 부실채권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하기 위해 시스템을 통한 포괄적 경영관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천상의 관계자는 “침체된 경기와 대내외적인 큰 악재 속에서도 지역경제에 큰 버팀목으로 역할 다하고 있는 지역 회원사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한다”면서 “기업 담당자의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기업하기 좋은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상의 차원에서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