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상무프로축구단 유치 관련 시민 공청회 연다

김민성 기자 입력 2020.05.26 09:14 수정 2020.05.26 09:14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

ⓒ 김천신문

상무프로축구단 유치와 관련해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시민공청회가 김천시체육회와 김천문화원 주관으로 오는 6월 2일 오후 4시 김천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상무축구단은 올해 12월로 상주시와의 연고지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새로운 연고지를 물색하고 있으며 스포츠 특화도시를 지향하는 김천시는 상무프로축구단 유치에 관심을 갖고 유치에 따른 득과실을 면밀히 분석하고 있다.

이날 공청회는 상무프로축구단 유치를 위한 타당성 검토 연구 용역 결과 보고에 이어 패널 토론, 시민들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손범규 SBS 아나운서팀 부장 및 한국중고탁구연맹 회장이 진행을 맡고 김천시, 김천시의회 관계자, 농민 대표, 소상공인 대표, 시민단체 대표 등 각계각층의 대표들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상무프로축구단 유치에 대해 관심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예방을 위하여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 조치와 좌석 간격 띄우기를 통한 생활 속 거리두기도 철저히 이뤄진다.

김천시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관계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상무프로축구단 유치를 최종 결정 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