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종합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 하고, 교통비 할인 받고 ~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1.02.02 15:58 수정 2021.02.02 03:58

김천시, 월 최대 30%까지 할인 받는 광역알뜰교통카드 도입

ⓒ 김천신문

김천시에서 교통비를 월 최대 30%까지 할인 받는 광역알뜰교통카드를 도입 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버스,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교통비 할인 혜택을 주기 위한 것으로 버스나 지하철 이용 시 이동 거리에 비례해 교통비 일부를 마일리지로 지급하는 카드로, 경북에서는 5개 지자체(포항, 경주, 영주, 김천, 영천)가 참여하고 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전후에 도보로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하면 800m 이동 시 약 250원 ~ 450원 적립이 되는 카드로, 김천시에 주소지를 둔 만 19세 이상의 성인(청소년 제외)이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고 카드 사용과 마일리지 적립은 전국 어디서나 가능하며 마일리지는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적립된다.

또한 광역알뜰교통카드 대상 카드는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신용·체크)로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박정일 교통행정과장은 “대중 교통을 이용해 교통비 할인도 받고, 건강도 챙길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를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이용 활성화를 위한 시민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집에서 출발할 때 모바일 앱의 ‘출발’ 버튼을 누르고, 광역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버스, 지하철)을 이용하고 도착지에서 모바일 앱의 ‘도착’ 버튼 눌러 이용 실적을 등록하면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 모바일 앱: 광역알뜰교통카드
※ 자세한 내용은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alcard.kr (고객센터 대표번호:070-4280-4415)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