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생활일반 피플인사이드

수도산 자연휴양림 대대적인 환경정비

이성훈 기자 입력 2021.04.01 15:33 수정 2021.04.01 15:33

수도산 자연휴양림 대대적인 환경정비

ⓒ 김천신문

총 36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야외 물놀이장, 수영장, 세미나실, 다목적 구장, 숲속 등산로 등을 갖춰

봄을 맞아 수도산 자연휴양림이 쾌적한 환경과 질 높은 서비스를 위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작업을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12월 25일부터 휴장중인 김천시 수도산자연휴양림은 새 단장을 위해 휴양림 객실을 보수하고, 객실의 노후된 물품도 교체하고 있으며, 도로보수와 포장을 병행하고 있다.

ⓒ 김천신문
또한 휴양림시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국비를 보조받아 복합재해안전점검을 완료하고 산불이나 화재발생 시 투숙객의 인명피해 예방과 시설물 보호를 위한 산불자동소화시설 설치도 추진하고 있다.
김천수도산자연휴양림은 총 36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야외 물놀이장, 수영장, 세미나실, 다목적 구장, 숲속 등산로 등을 갖추고 있다.
수려한 산세와 맑은 공기와 수려한 계곡이 일품인 수도산 자연휴양림은 김천의 유일한 자연휴양림이다.
주변에 부항댐 산내들오토캠핑장과 출렁다리, 레인보우 짚와이어가 있으며, 짚와이어는 공중에서 댐 수면 위를 나는 듯이 지나가는 과정에서 짜릿함과 스릴을 느끼며 일상생활에서 찌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부항댐 하류의 지례면소재지에서는 김천특산물 지례 흑돼지불고기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증산면에 소재한 청암사와 수도암, 인현왕후길, 수도산치유의숲, 무흘구곡에서 아름자운 자연 경관을 즐기면서 심신을 치유할 수가 있다.

ⓒ 김천신문
김 시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국민들이 지쳐가고 있는 일상에서 벗어나 맑은 공기와 수련한 산세가 일품인 김천의 자랑 수도산 자연휴양림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