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지좌동, 2022년 8월 통장회의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8.11 10:31 수정 2022.08.11 10:31

지좌동 행정복지센터은 8월 10일 11시 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이우청 도의원, 김경희 복지환경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8월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통장회의는 하계 휴가철을 맞아 사전대비 및 선제적 대응으로 집중호우 및 태풍 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김천상무프로축구단 후원회원 가입 등 시정 주요 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내빈인사, 시정홍보, 자체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회의에 앞서 긴급복지지원법 제7조 및 시행규칙 제2조의2에 따라 긴급복지 신고의무자에 해당하는 통장들을 대상으로 한 「긴급복지신고제도의 이해」라는 주제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으며, 지좌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김천愛주소갖기 운동, ▲제77주년 광복절 나라사랑태극기 달기 운동, ▲김천시 온라인마케팅활성화 지원사업, ▲코로나19 4차 접종 시행 등 주요 시정 현안 사항에 대해 안내 및 협조를 구했다.

특히, 김천시에서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선용 및 생동감 있는 도시 조성을 위해 2021년부터 운영 중에 있는「김천상무프로축구단」에 대한 후원회원 가입을 적극 홍보했으며, 지좌동통장협의회에서는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후원했다.

이태용 지좌동통장협의회장은 “최근 수도권 집중 호우 등으로 인해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때라고 생각하며, 각 통별로 이상 유무 파악 등 선제적인 대응을 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시정의 동반자로서 김천상무프로축구단 후원회원 가입 및 각종 시정 홍보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