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생활일반 종합

“우리 가족의 꿈과 희망을 내 손으로 엮어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8.12 16:51 수정 2022.08.12 04:51

다가ON 가족관계향상 프로그램‘다가온 드림공방’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선주스님)는 지난 8월 8일과 12일 다가온(다문화가족교류소통공간)에서 다가ON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다가온 드림공방’을 실시했다.

ⓒ 김천신문

‘다가온 드림공방’은 11세에서 15세의 자녀를 둔 관내의 28가정을 대상으로 부모교육과 마크라메 공예 체험을 통해 부모에게는 자녀와의 소통법을, 자녀에게는 색다른 공예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 신모(율곡동) 씨는 “요즘 딸아이가 사춘기에 발을 담군 듯해 어찌해야 좋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좋은 강의를 접하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으며 참여자 이모(모암동) 양은 “마크라메 강사님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모르는 게 있으면 바로 가르쳐 주셔서 재밌고 쉽게 작품을 잘 완성할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만족스러워했다.

ⓒ 김천신문

이처럼 다가온과 새싹길장난감도서관에서는 매달 신체활동놀이, 육아맘 문화 힐링캠프, 미술집단상담 프로그램, 공예 프로그램 등 여러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또한 김천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 국적취득대비반, 가족상담 및 다문화가족 사례관리, 가족 사랑의 날, 통번역사업 등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