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2학기 상담주간 우리(Wee)와 행복한 동행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9.26 09:56 수정 2022.09.26 09:56

김천교육지원청Wee센터 ‘찾아가는 상담부스’ 운영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 Wee센터는 지난 20일 9:50부터 김천중앙초등학교 5·6학년 학생 37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2학기 상담주간을 맞아 찾아가는 상담부스를 운영했다.

ⓒ 김천신문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상담부스는 Wee센터 교직원이 학급 학생들을 방문하여 개별상담, 성격유형검사 실시 및 해석,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서로를 더욱 이해하고 관심을 나누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했다.

ⓒ 김천신문

특히 심리검사 중 학생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아진 MBTI 성격유형검사를 실시하여 자신을 알아보고 상대방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이 개별적으로 상담 받고 싶은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나누는 기회와 함께 교우관계 개선을 도모하고자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평소에 하지 못했던 말들을 꺼내보기도 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친구들과 서로를 더욱 이해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김천신문

김천교육지원청 모태화 교육지원과장은 “학교와 Wee센터 간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조를 통해 김천의 모든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바람직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