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슬기로운 안전생활 ‘위드 코로나 속 안전교육’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0.12 11:55 수정 2022.10.12 11:55

조마초 체험형 안전교육 실시

조마초등학교는 지난 6일(목) 1교시, 본교 강당에서 전교생과 교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교육은 경북교육청이 주최하고 경북안전 교육협회에서 주관하는 ‘슬기로운 안전생활 - 위드 코로나 속 안전교육’을 주제로 2교시 동안 진행됐다.

ⓒ 김천신문
이번 교육 활동은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고취 시키고 위기 대처 능력 배양을 위해 일상생활 속 다양한 안전사고를 체험형으로 학습하는 것을 시작으로, 실제적 위기 상황 대처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응급처치교육과 화재예방 교육을 큰 주제로 해 첫 번째 시간에는 응급처치의 종류와 이해, 심폐소생술 실습을 했다. 1학기 때 받은 심폐소생술 교육 덕분인지, 모두들 능숙하게 흉부 압박을실시 했다. 이어지는 두 번째 시간에는 화재 예방의 필요성, 화재의 원인 및 종류, 화재 진화 방법 및 연기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교육용 소화기를 들고 실제 소화기를 만져보고 불을 꺼 보고, 뿌연 연기 속을 헤쳐 나가보기도 하면서 위기 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익혔다.

본교 채득원 교장은 "교육 및 실습 훈련에 협조해준 경북안전교육협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예고 없이 갑자기 찾아오는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실제처럼 반복 훈련으로 몸으로 체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로나19 상황이지만 실제 체험 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재난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함양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마초등학교는 안전교육 외에도 찾아가는 흡연예방 교육, 작은 학교 가꾸기 요리 수업 등 외부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사업들을 내실있게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