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친구야 같이 뛰어볼래?”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0.13 14:03 수정 2022.10.13 02:03

2022 감천유치원 신나는 마라톤 대회

즐겁게 놀고 함께 배우는 행복유치원 감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병록)은 지난 12일 유아들을 대상으로 높고 맑은 가을 하늘 아래 본교 운동장에서 어린이 마라톤 대회를 실시하였다.

ⓒ 김천신문

마라톤 대회는 본 유치원 인성교육 계획 중 ‘함께 놀자’ 영역 활동 중 하나로 유아들은 평소 아침에 친구들과 함께 운동장을 뛰면서 친구를 배려하며 건강한 하루로 체력을 강화하였다. 학년 초 운동장에서 트랙을 뛰기 시작할 때는 “힘들어요. 다리 아파요.”라던 유아들은 “친구야 내가 손잡아 줄게”, “같이 뛰자”라고 말하며 친구와 함께 달리기 놀이를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 김천신문

마라톤 대회 등번호를 붙이고 운동장에 줄을 선 유아들은 들뜬 마음과 긴장된 표정으로 준비운동을 하고 임병록 원장 선생님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준비를 하였다. 드디어 출발 소리와 함께 수준별 정해진 마라톤 달리기는 힘차게 시작되었다. 유아들은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완주하고 친구들이 끝까지 달릴 수 있도록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 김천신문

평소 유아들이 운동장 돌기 놀이를 하며 체력을 다지는 모습을 지켜본 임병록 원장은 대회 진행 내내 파이팅을 외치며 대견해하면서 “즐기면서 끝까지 해내는 우리 유치원 유아들은 자신감을 키워 나와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멋진 사람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