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이달의 기업

성왕이앤에프(SungWang E&F)의 주목받는 친환경제품 원목 빨대

전영수 기자 입력 2022.11.16 15:15 수정 2022.11.16 15:15

인간중심 기업을 표방하며, 도전, 열정, 소통, 정직의 철학과 신념을 바탕으로 동명성왕(주몽)과 Eco&Friendly에서 의미를 가져온 성왕이앤에프(SungWang E&F)는 플라스틱 대용 원목 친환경 빨대, 친환경 접시 등 인간과 자연이 상생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체이다.



수령 40년 이상의 원목을 사용해 도마와 조리도구 등 다양한 주방 도구를 제조하는 성왕이앤에프는 김천로 57-1에 본사를 두고, 서울 R&D센터, 인도네시아 ‘쯔빠라’공장, 상주 평천리 소재 상주공장에서 원목 가공 및 도마 생산은 물론 특허상품인 빨대 자동화 제조 장치로 친환경 원목 빨대를 생산하고 있다. 그리고 농소면 입석리 3,500평에 김천공장을 설립할 계획을 추진 중이다.





주요 제품을 살펴보면,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최고의 품질, 착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다가간다는 의미를 지닌 ‘나무 아저씨’, 고운 빛깔의 제품만을 보내드린다는 의미를 지닌 채송(彩送), 세프 이봉원이 직접 사용 추천하는 티크목과 장미목 도마 제품인 ‘세프봉’ 홈앤쇼핑과 공동협업제품인 ‘코코자티’, CJ오쇼핑과 공동협업제품인 ‘바타비아’, 귀향이란 뜻을 가진 ‘무디크’ 등 40년 이상의 수령을 가진 원목을 사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해양오염의 주범 플라스틱 사용의 억제방침으로 11월 24일부터 시행되는 일회용품 규제조치로 인한 플라스틱 제품 대체재로 연구 개발되어 각광을 받고 있는 ‘친환경 원목빨대’는 원목빨대자동화설비, 즉 고속자동화레이저마킹시스템, 분당 800개 빨대포장자동화기술로 생분해성 원목 제품의 대량생산과 낮은 단가 책정으로 충분한 가격경쟁력도 갖추고 있다.



김기덕 성왕 이앤프 부회장과 이봉원

한편, 성왕이앤에프는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세계 최초 생분해성 나무접시를 개발했으며, 8월에 코코자티 제품을 홈앤쇼핑에, 바타비아 제품을 CJ오쇼핑에 각각 론칭했다. 그리고 11월에는 원목 빨대와 나무접시제품 론칭 쇼케이스를 갖기도 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