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개령면 행정복지센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11.18 11:05 수정 2022.11.18 11:05

해피투게더 현장민원실 운영

김천시는 지난 17일(목) 개령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해피투게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해피투게더 현장민원실은 주민들의 복지와 화합을 위해 2008년부터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등 9개 기관단체와 김천시 기획예산실 등의 부서와 합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주민화합과 시민 복지를 위해 진행된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이 제공하는 이·미용, 장수사진 촬영, 심폐소생술교육, 천연염색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전기안전공사에서는 노인인구가 많은 지역의 특성에 맞게 홀로 사는 노인을 대상으로 노후 단독주택의 겨울철 전기 화재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전기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해피투게더 현장민원실은 읍·면지역의 주민에게 다양한 생활민원과 각종 행정·민간서비스 제공 및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김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민­관 협력 사업으로 시민 소통과 상호 협력 문화 정착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김용환 열린민원과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장민원실을 찾아주신 개령면 주민 여러분께 다양한 행정 및 민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자원봉사 참가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2022년 올해 마지막 ‘해피투게더 현장민원실’은 12월 1일(목) 농소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