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 산불 예방 활동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4.14 10:57 수정 2023.04.14 10:57

시민에게 산불의 경각심과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실시했다.

평화남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우원)에서는 지난 13일 자율방재단 (단장 이창도) 단원 10여 명이 평화남산동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2023년 봄철 산불 대책 특별 기간과 최근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도가 최고조에 달하고 있어 시민에게 산불의 경각심과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실시했다.

ⓒ 김천신문

참여자들은 평화남산동 행정복지센터부터 고성산 등산로를 따라 자체 제작한 산불 예방 현수막들을 설치했다. 동시에 산림 주변 쓰레기 수거, 막힌 토사 및 인화물질 제거 등 산지 정화 활동을 병행하면서 산책을 나온 시민들과 인접 농지 소유주들에게 쓰레기 및 농지 소각 방지를 독려하며 산불 예방 활동을 진행했다.

ⓒ 김천신문

이창도 자율방재단장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어 전국에서 산불 발생이 많이 일어나고 있어 모두가 경각심을 가져야 하는 시기다. 산불은 쓰레기 소각, 담뱃불과 같은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산불 발생을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협조와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은 앞으로도 재난 위험과 주민 불편의 최우선에서 봉사하는 마음으로 적극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우원 평화남산동장은 “바람이 강한 날씨와 더불어 영농철이 시작되어 산불 발생 위험이 더 큰 시기인 만큼 각종 불법 소각행위 단속 홍보와 같은 산불 예방 활동에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이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오늘부터 김천시에서는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