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일상을 바꾸어 환경을 지켜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4.19 17:37 수정 2023.04.19 05:37

에코롱롱큐브 김천 체험학습

구성초등학교(교장 성희경) 3~6학년 전체 학생 14명은 4월 19일(수) ‘에코롱롱큐브 김천’을 방문하여 에너지 페러다임의 변화를 이해하고 미래 에너지에 대한 상상을 넓힐 수 있는 전시체험과 친환경 에너지와 관련된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먼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에코롱롱큐브 김천’시설에 대한 설명과 체험 방법 안내를 받고 전시 체험관을 돌아다니며 여러 가지 체험을 하였다. 전시체험관에는 에너지를 직접 생산하고 소비하며 판매까지 체험할 수 있는 시설물로 구성되어 있어 에너지에 대한 지식을 즐겁게 체득할 수 있었다.

전시체험을 마친 후에는 ‘햇볕 요리사’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태양을 이용하여 조리를 할 수 있는 태양열 조리기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태양열 조리기를 만들어 보았다. 일상생활에서 작은 일이지만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하며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에 학생들은 공감하며 즐겁게 참여하였다.


6학년 최모 학생은 “5학년 교과서에서 공부한 햇볕조리기를 직접 만들어서 더욱 보람있었고 집에 가서 꼭 조리를 해 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이번 ‘에코롱롱큐브 김천’체험학습은 구성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에너지의 소중함을 깨닫는 동시에 미래 에너지의 방향을 짐작하고,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하면 친환경적으로 에너지소비를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