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김천의료원 발전기금

이남주 기자 입력 2023.05.11 13:12 수정 2023.05.11 13:12

김천시지역아동센터에 500만원 기부

김천의료원은 지난 10일 김천시지역아동센터에 김천의료원 발전기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정용구 의료원장과 임직원들, 그리고 김천시 지역아동센터장을 포함한 약 10여 명이 참석했다.



김천지역 지역아동센터는 13개 기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2022년말 기준 현재 275명의 아동들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의 지원자격을 보면 조손가정, 편부모가정, 다문화 가정 등의 결손가정이나 저소득 가정,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가정의 아동이 대상이 된다.

김천의료원은 가정의 달(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에 대한 의미를 전달하고자 발전기금 50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 기금은 아동들의 문화활동, 교육 그리고 사회적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천의료원은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아동들의 행복한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정용구 김천의료원 원장

정용구 의료원장은 "김천의료원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발전기금 전달은 아동들의 건강과 행복한 미래를 위한 작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의료원 공공의료지원부에서는 취약계층에 대한 무료진료 서비스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 대한 건강검진을 실시함으로써 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