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김천시 노인건강문화센터’ 개관기념

이남주 기자 입력 2023.05.11 16:56 수정 2023.05.11 04:56

‘효(孝) 한마당잔치’ 당신의 세월을 사랑해 효(孝)

11일 14시부터 김천시 노인건강문화센터 신관 5층 대강당에서는 ‘김천시 노인건강문화센터’ 개관기념 ‘효(孝) 한마당잔치’가 ‘당신의 세월을 사랑해 효(孝)’라는 슬로건으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에게 화합의 한마당을 이루어 보람된 노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김천시 노인건강문화센터 개관을 기념하여 이날 행사를 준비하였다.


행사장 입구에서는 안내원들이 포토존을 설치해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며 즉석 기념 촬영으로 그 자리에서 사진도 받아 갔으며, 식전 행사에서는 요요예술단의 기타연주로 장재옥 회장 외 7명이 기타 공연을 하여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여영희 회장 외 3명의 모듬북 공연과 최재성 외 3명의 김천시 하모니카 사랑회공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날 행사는 박 정 김천시 노인복지 과 사무국장이 맡아 진행했다.










행사장에 참석한 내빈으로는 김충섭 시장을 비롯해 오세길 부의장, 김민종 김천시 노인 복지관 관장, 박선하, 최병근, 조용진 도의원, 이승우 의회 운영위원장, 박복순 시의원, 김경희 복지환경 국장과 어르신 300여명 그리고 관계 공무원들이 자리해 흥겹고 신명 난 ‘2023년 효(孝) 한마당잔치’를 함께 했다.






김민종 노인 복지관 관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행사를 보면서 좀 더 나은 의료복지와 서비스가 되길 위해 더욱 발전되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 정신을 집중해 어떠한 것을 간절히 소망하면 불가능한 일도 실현된다는 심리적 효과의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피그말리온 효과를 인용해 “나이 들어서도 뜻을 굽히지 않고 정진해 나간다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충섭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의 행사를 보면서 ‘김천시 노인건강문화센터’ 개관을 정말 잘 하게된 것 같아 마음이 흡족해진다. 어르신들께서 바쁜 일상을 놓고 ‘효(孝) 한마당잔치’ 잔치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 5월은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소중한 달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오늘의 행사를 즐기고 박수치고 웃다 보면 마음도, 정신도 젊어지고 건강해지는 복된 하루가 될 것이다.“며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오세길 부의장의 축사에서도 ”‘김천시 노인건강문화센터’ 개관기념 ‘효(孝) 한마당잔치’ 당신의 세월을 사랑해 효(孝) 행사를 축하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의 공간으로 김천시의 노인 복지관으로서 훌륭한 모습으로 김천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장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선하, 최병근, 조용진 도의원도 단상에 올라와 ‘효(孝) 한마당잔치’와 김천시 노인 복지관 개관식 기념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어르신들을 모시고 공경하는 마음으로 도의원으로서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여 어르신들 복지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고 전했다.






이어서는 김종진, 이정수, 전귀상, 전기수, 정승환 장수 어르신들을 모시고 김충섭 시장과 오세길 부의장, 김민종 노인복지관 관장이 무대로 나와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주는 장면을 연출해 가슴 뭉클 해지는 시간도 가졌으며, 무대 뒤편으로는 거꾸로 가는 시계가 눈에 띄면서 ‘당신의 세월을 사랑해 효(孝)’라는 슬로건이 참석자들 시선에 가득 차 들어왔다.
 





사회를 맡은 박정 아나운서의 선창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우리 모두의 청춘을 위해 함께 할 것을 약속 드린다며 ‘어르신 행복하세요~~존경하고 사랑합니다’ 를 외치며 이날 ‘김천시 노인건강문화센터’ 개관기념 ‘효(孝) 한마당잔치’ 당신의 세월을 사랑해 효(孝)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