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주말을 이용하여 청소년들 누구나 손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핸즈온 자원봉사활동 즉 “청소년 자원봉사 V스쿨”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청소년 자원봉사 V스쿨”은 청소년 개인 또는 단체(삼삼오오)로 주말을 이용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지난 19일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관내 중 고등학생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본 사업은 매월 3째 주 토요일에 회당 20여 명을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자원봉사 기초교육 및 봉사단체 연계를 통한 핸즈온 활동으로 적으나마 재능기부 봉사의 일환이다.
이날 교육장을 찾은 청소년들과 봉사활동으로 연계된 봉사단체 봉사자들 서로 간 인사를 건넨 후, 이 사업을 주관한 안모 담당으로부터 1365자원봉사 포털시스템 등록 및 운영방법, 자원봉사란 무엇인가? 자원봉사는 어떻게 진행되며 그에 따르는 의미와 보람 등에 대한 기초교육을 받은 후 대곡거점봉사단체 봉사자들로부터 식물이용수세미 만들기를 직접 체험하였다.
본 사업이 종료되면 핸즈온 활동기간 동안의 각종 결과물(천연수세미, 수제비누, 손뜨개 수세미, 휴대용 팥 찜질팩 등)은 관내 지역아동센터, 요양원, 경로당 등에 배부 할 계획이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청소년과 봉사자들이 주축이 되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봉사의 기회를 최대한 제공하여 봉사활동으로 인한 보람과 행복을 가지는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