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빛유치원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율빛유치원 꿈자람 도서관에서 찾아오는 ‘음악파티’체험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음악을 통한 동화 여행을 체험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동화를 즐기며 예술적 감수성을 기르고자 실시하고 있다.
음악 동화의 종류는 마음모양, 맥스웰 이발소, 아프리카로 선정하였다. ‘마음모양’ 음악 동화시간에는 뮤지컬 동작을 연습해보며 신체로 춤동작을 표현해 보았고, 무대에서 뮤지컬배우가 되어 주인공의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맥스웰 이발소’ 음악 동화시간에는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동물 친구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행복과 나눔이 무엇인지 느껴볼 수 있었다. ‘아프리카’ 음악 동화시간에는 아프리카 동물 친구들의 젬베연주를 보고, 동물 리듬을 익힌 후 젬베를 직접 연주하며 젬베킹이 되어보기도 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가온반 김모 유아는 “내가 동화 주인공이 되어서 행복했어요. 무대에서 춤추는 것 진짜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새론반 박모 유아는 “아프리카 동물들을 안아줬어요. 동물들이랑 친구가 되어서 너무 기뻐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율빛유치원 채순희 원장은 “다양한 방법으로 동화를 감상하며 심미감을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과 바람을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