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의회

김천시의회 8대 핵심 재정 정책 매뉴얼 발굴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9.19 16:50 수정 2023.09.19 04:50

김천시의회 「김천시 재정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최종 보고회 개최

김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김천시 재정 운용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회’(대표 임동규 의원, 이복상 의원, 박근혜 의원, 김석조 의원)는 「김천시 재정 운용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에 대한 최종 보고회를 사단법인 정책기획연구원과 함께 19일 김천시의회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김천시 재정운용 실태를 전문가 진단을 통해 체계적으로 점검·평가하였다. 김천시의회의 과학적인 예산심의와 행정사무 감사를 수행하기 위한 것은 물론이고 보다 선진화된 김천시 차원의 지방재정 운용·관리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기로 하였다.


최종 보고회에서는 김천시의회 연구회와 전문가 그룹이 공동으로 마련한 재정운용부문 8대 핵심 아젠다인 ▲ 김천시 투자유치진흥기금 운용시스템 선진화, ▲ 중앙정부 공모사업 대응·운영시스템 과학, ▲ 민간자본 유치를 통한 적극적인 투자재원 확보, ▲ 모태펀드 유치를 통한 적극적인 투자재원 확보, ▲ 민간 보조사업 운영·관리시스템 선진화, ▲ 지방재정투자심사제도 – 지방 중심 책임성 확보, ▲ 김천시 관리 대상 공공시설 운영·관리시스템 전문화, ▲ 도심공원 중심의 민관협력 복합커뮤니티 조성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정책 매뉴얼을 마련하였다.

연구단체 대표인 임동규 의원은 “앞으로도 의회 차원에서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전문가와 연계한 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시각에서 시민들과 함께 김천시의 ‘삶의 질’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