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지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13일 삼대 두부 공방에서 순두부 및 비지 쿠키 만들기 체험을 했다.
며칠 동안‘콩’ 주제로 다양한 놀이를 해본 유아들은 콩으로 두부도 만들 수 있다는 흥미 있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체험을 통해 미끌미끌 불린 콩을 만져보며 콩 국물에서 순두부와 모두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재미있게 관찰했고 호두와 초코칩을 활용한 비지 쿠키 만들기는 표정만 봐도 온몸에 행복이 가득한 듯 보였다.
체험 내내 신중하고 호기심 있게 활동하자 친절한 공방 원장님께서는 작은 가마솥을 활용한 순두부 체험의 기회까지 주셨고 체험 중 궁금한 내용을 서로 주고받음으로 놀이 활동은 훨씬 실감 났다.
다음날, 학부모 참관수업‘두부 놀이’로 연계해봄으로 콩과 더욱 친숙한 시간이 되었고 물체의 특성과 변화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탐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4세 유아 김모 어머니는 ‘선생님과 아이들 모두가 함께 어울림 속에 창의력을 키우는 모습이 순수해 보였고 좋은 시간 만들어주심에 감사하다’고 했고, 임모 아버지는 ‘아이들 이야기를 하나하나 다 들어주시고 주변의 식재료를 통해 촉감, 모양 놀이로 친근감 있게 다가가 주셔서 참 감사하다’시며 아이들과 교사를 격려해 주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