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정치

장애인의 땀과 노력이 세상을 바꾼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9.25 10:04 수정 2023.09.25 10:04

박선하 부위원장, ‘제40회 경북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선수단 격려

박선하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22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40회 경북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폐회식에 참석하여 선수단을 격려했다.


제40회를 맞아 경상북도에서 개최된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대회로 39개 직종 · 447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경기를 마쳤다.

박 부위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장애인이 열정과 노력, 의지만 있다면 그 어떤 분야에서도 최고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준 선수들과 오늘 수상의 영예를 안은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하며,


“선수 여러분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누군가에게는 귀감과 희망이 될 것이고, 선수 여러분이 흘린 땀과 노력은 사회의 차별과 편견을 없애고 세상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박 부위원장 격려사를 마치면서 “오늘 선수들이 보여준 뜨거운 열정과 의지를 이어받아 장애인이 어떤 분야의 어떤 일이든 편견없이 도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선하 부위원장은 국가무인멀티콥터(드론) 1종 자격증과 대형운전면허를 취득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여 ‘장애인에게 한계란 없다’는 것을 몸소 보여줘 왔고,

올해 ‘경상북도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와 ‘경상북도 장애인 드론 교육훈련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