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도립김천노인전문요양병원 공공의료 봉사단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0.17 16:19 수정 2023.10.17 04:19

부곡 청춘 대학 어르신을 위한 보건의료 봉사활동 펼쳐

경북도립 김천노인전문요양병원 공공의료봉사단원들이 17일(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김천시 송설로 에 위치한 김천 부곡교회를 찾아 부곡 청춘 대학에서 교육 중인 어르신 50여 명에게 보건의료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어르신들이 생활하시면서 몸이 불편한 점이 있는지 퇴행성 질환과 만성적인 질환이 있으신지 다양하게 건강관리에 대한 안내를 하였으며, 올바른 손씻기,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에 대하여 세심하게 알려주었다.
 

물리치료사 선생님께서 어르신의 잘못된 자세로 인한 교정과 근약화를 예방하기 위한 운동법, 기능활동 증가에 따른 근육 경직 등 노인 건강을 위한 다양한 건강 상식을 알려주었으며, 장화커프를 이용한 공기압 마사지, 공공의료봉사단원과 경북보건대학교 스포츠 마사지 동호회원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어르신들의 뭉치고 피로해진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 시간을 가졌다. 평소 어깨 결림이 심했던 할머니는 마사지를 받은 후“어이구! 시원하다, 선생님 고맙습니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천시 어모면 신애길 에 위치한 경북도립 김천노인전문요양병원은 2005년 3월에 개원하였으며, 경북 서북부권역을 대표하는 노인전문요양병원으로 특히 2019년에 전국 2호로 국가치매 안심요양병원으로 지정되어 치매 어르신을 부모님처럼 섬기며, 가족들의 고통과 경제적 부담 등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본 보건의료 봉사활동을 주관한 박수원 행정국장은 앞으로도 경북도립 김천노인전문요양병원이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어르신들을 위한 병동운영 및 자체 간병비 지원사업, 무연고자 기저귀 후원 사업 등 공공보건의료병원으로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공헌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