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를 배려하며 놀이를 통해 배움을 즐기는 아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오재만)은 10월 27일(금) 8명의 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2학기 학부모 참여 수업” 가족과 함께 가을 나들이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김천구미역에 모여 친구 가족과 인사를 나누고 역사를 탐방하며 교통안전과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약속을 알아보고 부모님의 손을 잡고 기차표에 적힌 좌석 번호를 찾아 동대구역으로 이동하였다.
대구 아쿠아리움에 도착하여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관찰하고 거북이와 잉어 먹이 주기 체험을 하고 인어공주 공연도 관람하였다. 가족과 점심 식사 후 유아와 학부모는 키즈카페에서 신체를 움직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친구들과 친밀감을 느끼는 기회를 가져 보았다.
가족과 함께 하는 기차여행을 참여한 학부모는 “작년에 이어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이런 기회를 만들어 주신 유치원에 감사하다.”라고 말씀하였다. 유아들도 “엄마 손 잡고 기차도 타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최고로 행복한 하루였다.” 표현하기도 하였다.
오재만 원장 선생님은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대중교통과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약속을 알고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라고 말씀하시며 많은 가족의 참여에 감사를 전하여 우리 아이들이 잘 자라도록 가정과 유치원이 함께 협력하여 나가자고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