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안경광학과는 ㈜다비치안경체인의 실습용 안경테 기증과 장학금 수여식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개최하였다고 28일 밝혔다.
㈜다비치안경체인은 국내 최대 안경전문 체인으로 김천대학교 안경광학과와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매년 실습용 안경렌즈와 안경테를 안경광학과 학생들의 실습에 사용하도록 기증해 주고 있으며, 장학금 지원과 취업설명회, 현장 실습처 지원 및 취업까지 연계하고 있다.
이번 1학기와 2학기에도 수천만원 상당의 안경렌즈와 안경테를 기증해 학생들의 실습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안경광학과 8명의 학생(3학년 강형구, 최지훈, 4학년 송하연, 유병혁, 장태원, 장효수, 조성현, 허현우)에게 장학금이 지급되었으며, 장학증서 수여식 후 취업특강을 통해 안경산업체에 대한 이해와 취업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취업설명회에 참석한 안경광학과 4학년 조성현 학생은 “학생들의 입장에서 궁금한 것들을 잘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많이 된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김진숙 학과장은 “산업체의 지원이 학과에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한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장학금의 혜택뿐 아니라 현장실습, 취업 등의 문을 넓히도록 하여 학생들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천대 안경광학과는 다변화된 안경사의 진로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차별화된 교육과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미국안경사(ABO)시험과 미국콘택트렌즈관리사(NCLE)시험을 준비하는 'ABO동아리', 국제인증 콘택트렌즈 자격시험(IACLE) 준비를 위한 특별반, 안경디자인 동아리 ‘그리드’, 취·창업 동아리 등 정규교육과정 외의 많은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