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초 인공지능(AI) 배움 나눔 축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1.28 17:23 수정 2023.11.28 05:23

다채로운 체험으로 인공지능의 미래를 열다.

김천초등학교는 지난 27일 교사, 학생, 외부 전문가가 함께하는 인공지능 배움 나눔 축제를 열어 인공지능과 관련된 학생들의 경험을 한 걸음 더 확장 시켰다. 4차 산업 시대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의 다양한 사용을 경험해 보고 활용하는 기회를 통해 지식 습득을 넘어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 역량을 키웠다.


학생들은 AI코디로키, 어썸봇, 터틀봇, 3D 펜, 동작 인식 스포츠게임 등 다양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경험함으로써 인공지능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간단한 블록 코딩을 통해 실물 로봇을 움직여 가며 즐겁게 참여했다. 그뿐만 아니라 가상현실 및 가상의 공간을 체험하는 AR/VR 체험활동을 통해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인공지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흥미도가 더욱 높았다.
 

또한 이번 행사는 김천초등학교 학생회, 인공지능(AI) 동아리와 연계하여 학생이 주인이 되어 운영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한 학기 동안 동아리에 참가하며 배움 나눔 축제를 준비한 5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동생들에게 알려주는 게 어려웠지만 배운 내용을 더 잘 알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기회가 있으면 계속해서 동아리 활동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