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김천시“행복한 경로당 우리가 만들겠습니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1.16 15:11 수정 2024.01.16 03:11

2024년 경로당 행복 선생님 직무 교육 실시

김천시는 지난 15일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2층 강당에서 2024년 경로당 행복 선생님 직무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 행복 선생님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 선생님의 역할과 경로당 정산 관련 회계 교육 등을 시행하여 경로당 코디네이터로서 행복 선생님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특히, 회계 교육에서는 경로당 운영비, 냉난방비, 급식비의 사용처와 집행 절차, 목적 외 사용금지 등을 안내하였고 보조금 전용 카드의 사용, 보조금 통장과 경로당 자체 통장과의 분리 사용 등을 강조하였다.

임재춘 사회복지과장은“경로당 행복 선생님들께서 일선에서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노력하시고,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을 발굴하는 등 지역사회의 노인복지 증진에 이바지하여 주심에 감사드린다.”라고 하였다.


한편, 경로당 행복 선생님 사업은 이철우 도지사 민선 7기 핵심 공약 중 하나로 경로당의 기존 놀이 문화를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즐길 수 있는 여가 문화로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획일적이고 답습적인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경로당별 이용자 욕구에 맞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을 도모하고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