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가족센터는 25 위촉 가족상담전문가 6명을 대상으로 가족상담전문가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이번에 위촉된 가족상담전문가는 부부 상담, 가족치료, 교육심리(아동·청소년·노인)상담, 가족관계, 정신의학 등 가족상담 관련 전공학과의 석사과정 이상 수료하거나 관련 전문 학회에서 발급하는 2급 이상 자격증을 소지하는 등 관련 전문 학회에 소속돼 100시간 이상의 상담 실무경력자 등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오랫동안 상담을 진행한 전문가를 위촉했다.
센터장 우성 스님은 “상담은 상담전문능력을 갖춘 상담자와 방문한 내담자의 어려움이나 도움을 받고 싶은 내용을 해결해 가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과정으로 상담사의 역할이 중요한 것으로 사료되므로 시민들의 긍정적 변화에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센터는 상담사의 전문성 향상 및 발달촉진, 내담자의 문제해결 및 복지와 성장촉진을 목적으로 자체교육 및 정기적 사례회의, 역량강화교육 및 슈퍼비전 등을 실시한다.
가족상담은 생애주기에 따라 발생하는 가족 내 다양한 갈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부모-자녀 간, 부부 간 가족관계 개선, 비혼청소년 임신갈등 상담 등 개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상담은 전화 및 방문 또는 사이버상담을 통해 접수상담 진행 후 센터에 소속된 가족전문상담사와 연계해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상담을 신청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김천시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상담방법은 대면상담, 전화상담, 사이버상담으로 진행된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화(054-439-8280), 홈페이지(https://gimcheon.familynet.or.kr/center)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